• 추천관광코스
    A TOURIST ROUTE

    감은사지

    골굴암

    기림사

    나정해수욕장

    문무대왕수중능

    감포 깍지길

    양남 주상절리

    이견대

    감포항

    제이스CC

  • Home  >  추천관광코스 >  문무대왕수중능
    문무대왕수중능
    신선한 맛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다가갑니다.

    신라 30대 문무왕의 수중왕릉이다.
    단순하게 보면 수중왕릉 이지만 삼국 통일을 완성한 문무왕의 유언에 따라 불교적 장례절차를 치르고 화장을 하여 화강암 바위섬 가운데에 석관을 짜서 그 속에 모셨다 한다. 바위섬은 동서남북으로 바닷물이 들어오고 나갈 수 있도록 물길이 만들어져 있어 언제나 가운데 석관이 있는 자리는 신선한 바닷물이 들어오게 되어 있다.
    이곳은 죽어서도 용이 되어 나라를 보호하기 위한 호국 정신이 깃든 곳이며, 가까이 있는 감은사, 이견대와 깊은 관계가 있는 곳이기도 하고 세계적으로도 이런 형태의 능은 그 유례를 찾을 수 없다.
    대왕암 바로 앞에는 봉길해수욕장 이어서 여름휴가를 보내기 좋은 곳이기도 하다
    초겨울에 접어드는 10월 말 부터는 바로 옆 대종천에서 흘러드는 차가운 민물과 아직도 따스한 바닷물이 만나서 만들어 내는 해무(海霧)는 대왕암 주변을 온통 바다에서 김이 나는 것과 같은 장면을 만들기에, 더 없이 신비로운 감이 드는 곳이라 이 때쯤이면 대왕암 앞은 아침 일출을 찍기 위해 전국의 사진사들이 모여들어 좋은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경쟁을 벌이는 곳이 기도 하다
    해무 속에서 대왕암 뒤쪽으로 솟아오르는 일출의 모습 사이로 갈매기들이 보여주는 높고 낮은 날개짓의 춤은 잊을 수 없는 추억 거리를 만들기에 충분한 곳이기도 하다.
    또한 이곳은 무더운 여름이면 이번에는 차가운 바닷물과 뜨거운 공기가 만나서 또 한 번의 환상적인 해무를 만들어 내는 곳이다.

    금강회센타와 거리 : 자동차로 3분